
한국인 사망 원인 1위는 암! 특히 위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OECD 회원국 가운데서도 가장 높은 수준인데요. 이와 같이 위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짜게 먹는 식습관, 잦은 음주와 흡연, 각종 스트레스 노출 등의 요인과 가족력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위암환자가 공통적으로 가장 많이 느낀 증상은 상복부 통증 및 불쾌감입니다.
이밖에도 소화불량, 포만감과 구토, 출혈과 흑색변 등의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위암은 초기 발견 시 90% 이상 완치가 가능합니다. 단, 별다른 증상을 기다리기보다 주기적인 위내시경을 통해 암을 조기발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암이 발견되지 않더라도, 위내시경검사를 통해 위염 및 위궤양 등 위 관련 질병을 모두 검사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내시경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며, 검사시간도 10분 내외입니다.
위내시경검사는 보통 40대 이상부터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2년 주기로 받아야 하며 잦은 소화불량 및 속쓰림 현상, 혈변이나 토혈로 인해 위에 출혈이 의심되는 경우, 또한 위의 불쾌감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즉각적인 위내시경검사가 필요합니다. 위내시경 검사가 부담된다면 수면내시경을 통해 편하게 검사 받을 수 있으니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